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전산망마비 신한은행 농협 전산장애 KBS MBC YTN



KBS와 MBC, YTN 등 주요 방송사 정보전산망 마비뿐만 아니라,

티비야 안보면 그만이지만 가장 민감한 돈과관련된 신한은행과 농협 등

금융사들의 정보전산망이 어제 완전마비됐다고 합니다.

전산망마비 사태

해킹의 염려가 있기 때문에 발등에 불이 떨어진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관계자는 "동시다발적으로 신고가 들어와 현장에 수사관을 급파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현장에서 사이버테러 등 다양한 가능성을 점검해볼 것"이라고만 밝힌 상태인데요

각 방송사가 20일 오후 2시 50분께 방송 자막을 통해 알리면서 정보전산망 마비가 알려지게 됐습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농협 전산장애

전산망마비 농협 전산장애

이를 두고 이번 우리나라 훈련으로 열받은 북한이 해킹이나 전산망에 문제가 생겼을때 가장 민감하고 사회적 파장이 클 수 있는 방송사와 은행을 건든게 아니냐는 추측도 흘러나오고있구요

농협 전산장애

MBC관계자는 전산망마비에 관해 현재 인트라넷 뿐만 아니라 컴퓨터 자체 작업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내부 전산망 마비와 관련해 원인을 조사중이라고 밝히며 전산망마비가 보통 문제가 아님을 밝혔습니다.

신한은행 전산망마비 - 그것 뿐만이 아니라 신한은행 전산망마비로 연계된 삼성·롯데카드의 체크카드 또한 신한은행 전산망 장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밥먹고 결제할려고 했던 사람들은 많이 당황했겠습니다.

체크카드만 그럴뿐 신용카드는 괜찮다고 하네요

현재 신한은행 전산망마비 뿐만 아니라, 각 방송사 등 전산망마비 된곳들의 엔지니어들은 정신이 아득해지겠네요..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난걸 보니까. 단순 사고는 아닐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은행만 그랬다면 서로 연계된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나?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방송사까지 당했다니 우려가 되는군요

전산망마비 농협 전산장애

만약 은행이 해킹당하면 우리 개인정보가 확 다 날아가버릴 텐데요 걱정이 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ㅜㅜ 은행 해킹같은 극단적인 상황을 제외하고 우리가 평소에 개인정보 보호와 특히 돈을 날리지 않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뭐가 있을까요?

전산망마비 농협 전산장애

전세계 키보드 워리어들 특히 중국 해커들은 대단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꽤 선전하고 있느느 스마트폰 앱이나, 자체적으로 만드는 스마트폰 OS 등을 보면 중국 해킹 기술이 정말 대단하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거기다가 중국이나 조선족들이 인정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추악한 보이스피싱까지… 돈이라면 뭐든지 하는 애들이라 더 무섭습니다.

전산망마비

우선 요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노리는 ‘파밍’

신종금융사기 방법 파밍(Pharming) 사례

40대 여성이 인터넷 뱅킹으로 송금을 할려고 집에있는 본인의 컴퓨터로 농협에 접속했는데요. 여기서 한방에 털렸습니다.어떻게 된걸까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

그 여성이 농협에 접속했더니 인터넷뱅킹을 위해 보안등급을 상향해야 한다며,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번호 등을 입력하라는 안내문이 떴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기당하지 않으려고 얼른 했는데 농협 공식 사이트인줄 알았던 여성은,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입력 안내문의 지시에 따라 아무 생각없이 입력하고 송금작업을 할려는 순간 컴퓨터가 작동을 멈추는 바람에 송금을 하지 못하고 은행으로 가서 송금을 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계좌이체를 하러 농협에 갔던 이씨는 자신의 계좌에 있던 6000만원이 증발했고, 전혀 모르는 여러명의 계좌로, 뿔뿔이 흩어져 송금되었더랍니다.

신종 수법인 파밍(보이스피싱은 전화로 하는 금융사기)이라고 하는데요

피해자가 경찰에 신고했으나, 이미 여러 단계를 거쳐 돈이 모두 빠져나간 뒤라 돈을 되찾을 방법은 없다고봐야 한다고 하네요… 신종 금융사기 수법인 ‘파밍’(Pharming)에 당한 것이지요.

일단 파밍을 막으려면 이상한 사이트에 들어가지 마시구요 ㅋㅋ

그리고 경남 사이버수사대 인가 가면 파밍예방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으니 그거 꼭 다운받으세요.. 제가 다운받아서 올려드리면 오해를 살 수 있으니, http://gnpolice.go.kr/

여기로 가서 직접 다운받으세요^^

전산망마비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문자 피싱!

이런거 보셨죠? 갑자기 하지도 않은게 결재가 됐다고 문자가 오면 무조건 무시하시고!!

무조건!! 무조건 무시하시고!

의심 소액결재는 114 통신사로 걸어서 확인하세요 절대로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앞에 070 뿐만 아니라 02-1588-xxxx 이렇게 지역번호가 붙은것도 의심해야 합니다.

전산망마비

그리고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클릭유도가 아니라 취소할려면 연락해달라고 문자가 오는데요

1. 피해자 : 제가 결제도 안했는데요, 결제를 했다고 메시지가 왔거든요. 이거 빨리 취소해주세요.  2. 상담원 : 네, 죄송합니다. 바로 취소해 드리겠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고객님 휴대전화로 인증번호를 전송해 드릴텐데요, 메시지로 번호가 뜨면 저한테 불러주세요.  3. 피해자 : 네. 잠깐만요. 아, 문자 왔네요. 000000번입니다.  4. 상담원 : 네, 처리됐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런식으로 가는데 그거 알려주는 순간 저기서 결재해서 돈빼갑니다

조심 또 조심!!!!

이번 전산망마비로 재미있는 일이 발생했네요 ㅎㅎㅎ 버스터미널에서 군인들이 쓰는 나라사랑카드 결제가 안되서 집에 못가고있던 이등병에게 주변사람들이 현금모아서 표끊어줬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이종혁 아내 8등신 몸매 소피아로렌 닮은 종혁아내

윤후 엄마 얼굴 성형 윤민수 아내 사진모음

김부선 고백 스폰서 성상납 애마부인 김부선 남편 결혼

클라라 타투 문신 수영복 클라라 노출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