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베가 아이언 가격 디자인 메탈바디 베가아이언 백아연?



베가 아이언(IM-A870 S/K/L)이 나왔네요 

일부 게시물을 보면 베가 아이언 백아연으로 별명이 붙는거 아니냐는 재미있는 글도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준비 많이 했나봅니다. 

디자인이 갈수록 완성도가 더해지는게.. 메탈소재의 스마트폰 까지 나오게 되는군요

HTC 등 중소 스마트폰 제조기업들을 보면 이 시장에서 얼마나 살아남기가 어려운지 잘 알 수 있습니다. HTC는 1분기(1~3월) 순이익이 전년동기대비 90% 이상 급감 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애플과 삼성이 양분하고 있는 이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팬택을 보면.. 

기업 경쟁력과 생명력 부분에서는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베가 아이언 -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Vega Iron, 모델명: IM-A870S/K/L)을 공개했다.

아래는 베가 아이언 디자이너 라고 하네요^^

 

베가 아이언 블랙 디자인

생산효율과 단가를 위해 삼성 갤럭시 조차도 아직 플라스틱 소재의 스마트폰을 생산하는데 이번에 팬택에서 베가 아이언으로 금속재질 바디를 가진 스마트폰을 내놓는군요. 허를 찌르는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메탈재질 바디에 관해 호불호가 갈립니다. 특히 겨울같은 경우에 그 차가운 느낌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또 반대로 고급스럽고 잡았을때 든든하고 단단한 느낌 때문에 아이폰을 썼던 이용자들은 갤럭시 시리즈의 플라스틱 바디에 불만이 있었던것이 사실입니다.

베가 아이언에서 메탈바디를 채용했으니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베가 아이언 금속 테두리는 안테나 역할도 함께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베가 이이언 디자인 공개가 됐을때, 메탈바디인것이 알려지자 아이폰때 수신감도 문제로 곤란함을 겪었던 사용자들이 그 문제를 우려했는데요.

일단 팬택 측에서는 금속 테두리 전체를 안테나로 사용함으로써 금속 소재의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수신 감도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고 밝혔다니 두고볼 문제 입니다.

팬택에서 베가 아이언 설계하면서 공을 많이 들였나 보군요

그리고 이번 베가아이언 제로베젤은 팬택에서 강조하는 장점중 하나입니다만,

 

베가 아이언 디스플레이도 주목받을만 합니다.

'베가 아이언'이 이번에 채용한 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 5인치 High Bright 인셀(In-cell)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5도 LG디스플레이의 인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베가아이언은 소니의 인셀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고 하네요

인셀 디스플레이의 장점이라 하면 첫번째로 터치감을 들 수 있고, 두께면에서도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백라이트 효율이 좋아서 백라이트 양을 줄일 수 있어 배터리 소모면에서도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 일단 손에 쥐고 써봐야 나올 결과입니다.

그리고 팬택에서 말하는 장점중 하나는 디스플레이의 빛 투과율을 94%까지 끌어올려 햇빛이 강한 곳에서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기존 LCD보다 5% 정도 더 밝고 선명해졌다고 하는데 큰 차이가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용으로 떠드는 스펙과 장점은 믿지 않는 편입니다. 내가 손에 쥐고 썼을때 느껴지는게 진리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게 딱 이부분입니다. 디자인이라는게 개인 취향이기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만.. 저의 취향으로 판단할때는 아.. 저부분은 차라리 하지 않았으면 훨씬더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조잡한 디테일이라고 할까요

저 모서리 빛나는 부분의 명칭은 쥬얼리 LED 라이팅(Jewelry LED Lighting) 기능 입니다. 베가 아이언 쥬얼리 LED 라이팅 기능은 앞뒤 양쪽에서 볼 수 있는데요. 현재 핸드폰 상태(각종 메세지나 전화부재중 같은)를 7가지 색깔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여성이나 젊은층에게는 잘 먹힐 수도 있는 기능일 수 있겠네요.. 오히려 저것만 아니었으면 하나 질러봄직 했을텐데.. 저로선 아쉽네요

흠.. 베가아이언 디자인은 일단 실제로 봐야 알겠네요..

그리고 베가아이언의 심장인 AP는

1.7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600을 탑재했다고 하네요. 스냅쓰레기라고 불리기도 했던 스냅드래곤이지만 요즘들어 많이 향상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갤럭시s4의 일부 모델에도 스냅드래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wifi 모듈을 탑재했습니다.

기존 WiFi 802.11n(150Mbps) 방식 대비 3배, LTE 대비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속충전기능으로 완전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을 87분으로 단축시켰다고 합니다.

운영체제 젤리빈(Android 4.1.2)을 탑재했으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배터리는 2150mAh 갤럭시s4보다는 다소 낮습니다.

크기는 세로 136.3mm, 가로 67.6mm, 두께 8.8mm로 무게는 154g

베가 아이언의 용량은 32GB로, 클라우드로 16GB를 제공하고 2테라바이트까지 외장 메모리로 확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궁금한 사항중 하나인 가격이 아직 미정인데, 지금까지 베가 시리즈 가격을 봤을때, 출시후에 조금만 기다리면 기존 옵티머스 시리즈를 따라가거나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

삼성 일부 모델을 제외하고 가격방어가 되는 국내 스마트폰은 없으니까요. 특히 베가라면 가격을 후려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문제는 정부의 이상한 정책으로… 보조금 지급이 예전같지 않아서 현재 스마트폰 시장이 얼어붙고 있는게 가장 걸리는 부분입니다. 싸게 파는걸 금지하다니.. 정말 아이러니하죠

그리고 베가아이언이 갤럭시s4 대항마라고 마케팅을 하고 나섰기 때문에, 비교가 될 수 있는데요

액정 크기의 차이는, 갤럭시S4는 4.99인치 베가아이언은 5인치입니다. 

배젤의 뚜께차이는 베가아이언이 살짝 두께는 베가아이언이 아주 약간 두꺼우나(베젤 두께는 갤럭시S4 2.6mm 베가아이언 2.4mm. 제품 두께는 갤럭시S4 7.9mm 베가아이언 8.8mm) 솔직히 저 차이는 눈에도 손에도 거의 느껴지지 않을 차이 입니다.

무게는 갤럭시S4 130g 베가아이언 134g, 전체적인 크기는 갤럭시S4 136.6mm*69.8mm 베가아이언 136.3mm*67.6mm 한마디로 외적인 부분만 본다면 양측다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의 완성도나 사후지원 등 여러가지 면을 따져본다면, 가격제외하고는 삼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요즘 왠만한 옷처럼 몇달간격으로 갈아치우는 패션아이템급으로 바뀌는걸 보면 더 저렴한 베가아이언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중 아직 못본 이슈가 있으신가요?

싸이 빌보드 젠틀맨 순위 데뷔 12위 젠틀맨 뮤비 조회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