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슈즈 다들 한두개씩은 가지고 계시죠?
요즘들어서 플랫슈즈의 인기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듯 한데요.
젊은세대, 특히 90년대 이후 출생 여성들이 키가 커지기도 했지만 다리가 유독 더 긴듯 합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굽높은 신발에 매달리지 않고 플랫슈즈도 즐겨신는듯 한데요.
플랫슈즈가 발도 힐보다는 더 편하고 걷기가 좋은데다가 키가 큰여성은 커서 이쁘고, 키가 작은 여성이 플랫슈즈를 신으면 귀여워보여서 장점이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플랫슈즈(Flat Shoes)가 하나의 패션으로 정착된지는 꽤나 오래되었는데요. 플랫슈즈가 유행이 되기전에는 몰랐지만, 여러가지 장점에도 불구하고 플랫슈즈가 주는 발의 피로도가 힐만큼이나 높고 발에 무리를 주는 단점이 있다는게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가끔 싸구려 플랫슈즈를 발볼이 넓은 여성이 신고다니다가 신발이 찢어지는 경우도;;;;)
그래도 플랫슈즈 밑창을 1-2mm라도 더 도톰한걸 깔면 훨씬 낫더라구요.
플랫슈즈는 키가 크나 작으나.. 복장이 편할때나 멋을 부렸을때나 언제나 신을 수 있어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신발중 하나입니다.
플랫슈즈가 가진 장점으로는, 물론 플랫슈즈도 발에 충격흡수가 다른 신발보다 덜되는 단점이 있기도 하지만, 장시간, 그리고 장기간 신고 다녔을때 발의 피로뿐만 아니라, 변형을 주기도 하는 하이힐보다
훨씬 편안하게 오래 걸어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힐에 비해서 재질이나 디자인 등이 더 다양하고 점잖한 디자인부터 귀여운 플랫슈즈 디자인까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코디에 따라 정장 느낌을 줄 수도 있고 정반대로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많이 사랑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발이 큰 여성은, 앞부분이 약간 둥근 플랫슈즈를 신으면 발이 좀 더 귀여워보여서, 컴플렉스를 조금이나마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팽글 장식의 플랫슈즈 등, 플랫슈즈 앞부분에 장식이 있으면 심심한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서 좋죠
그리고 유행을 많이 타지 않는점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플랫슈즈가 좋은점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흔하게 편하게 입고 나갈 수 있는 패션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신발이라는 점인데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청바지는 여성들이 편하게 외출할때 가장 애용하는 패션아이템입니다. 이 모든것에 플랫슈즈가 빠질 수 없죠. 그리고 봄이오면 가장 잘 팔리는 것중 하나가 플랫슈즈일 정도로, 대표적인 봄 패션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핫팬츠에도 잘 어울리고, 다양한 색깔을 매치할 수 있어서 여름철에도 많이 팔립니다.(사실 겨울빼고 꾸준하게 잘나가는 신발이 플랫슈즈 같아요)
헐리웃 스타들도 애용하는 플랫슈즈.
위 사진처럼 여름에는 플랫슈즈와 핫팬츠의 조합이 힐+핫팬츠의 조합보다는 훨씬 자연스러워서 더 많이 보이는듯 합니다. 그리고 짧은 핫팬츠와 함께 플랫슈즈가 발목과 발등을 시원하게 드러내기 떄문에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까지 주고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고 자유분방하며 시원한 느낌을 줘서 여름에도 활용이 자주 되는 플랫슈즈 입니다. 핫팬츠를 입고, 거기다가 다리를 더 길어 보이게 하려고 하이힐을 신으면, 조금 애쓰는 느낌이 들고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있는데 플랫슈즈는 핫팬츠와도 너무 잘 어울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