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이케아코리아 가격 총정리 어이없는 정책 광명 이케아 한국시장 간보나



이케아코리아가 국내에 들어오게 되면서 사람들은 많은 기대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저 역시 이케아코리아 소식에 그동안 국내 중소형 가구업체들이 싸구려 자재와 그럴듯한 디자인을 배껴서 만든 제품으로 폭리를 취하는것을 보고, 좀 번거롭더라도 이케아 제품을 사용했고, 비싼것은 해외직구로 구매하곤 했었습니다. 이제 이케아코리아가 들어오면 가격적인 면에서도, 그리고 다양성 등에서도 이제 큰 변화가 있겠구나, 보기만 해도 기분나빴던 국내 가구업체들이 이제 하나둘씩 정리가 되겠구나 싶어서 내심 굉장히 기뻤습니다.

그러네 이케아코리아의 가격 정책을 보니, 도대체 이게 뭐 뭐하자는 짓인지, 이제는 전 세계 모든 업체들이 한국을 물로 보는구나 싶었습니다. 마치 애플과 같다고나 할까요. 애플은 유독 우리나라에만 정식 애플스토어를 열어주지 않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시장이 작아서 그러는거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올려준 애플 매출만 해도 엄청나며, 심지어 아프리카 짐바브웨에도 애플스토어가 있습니다. 땅값이 너무 비싸서 그런거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홍콩 일본만 할까요...

여튼 한국은 글로벌호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데, 그 원인중 하나가 착한 한국 소비자들 입니다. 어찌나 순종적인지 에이.. 그냥 쓰지뭐, 좋은점도 있어.. 등등 자기 자신을 채찍질 하면서 받아들여주니, 이토록 착하게 길들여진 한국 소비자가 많은 한국은 기업들에게는 천국이나 마찬가지 일 것 입니다. 그리고 그 리스트에 이케아코리아가 추가될지도 모르겠군요.


이케아코리아 가격정책 담당자의 말도 어이가 없다. '이케아코리아는 한국 봉으로 보나?'


우선 이케아코리아에 대한 간단한 정보부터 알고 가볼까요.


 

이케아코리아 오픈일 : 12월 18일

이케아코리아 주소

신주소 :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17(423-090)

구주소 :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0

약도

이케아코리아 영업시간

매장 : 월 - 일 : 10:00 - 22:00

레스토랑 : 월 - 일 : 09:30 - 21:30


이케아코리아 놀이방 시설

스몰란드라는 곳에서는 이케아의 담당직원들이 정해진 시간 동안 고객이 데려온 아이들을 무료로 돌보아주는 놀이공간이 있습니다.

이케아코리아 판매 제품 종류

거실,욕실,주방 등 각종 생활에 쓰이는 소품부터 가구까지 8500~9000여가지



이케아코리아 제품 가격은 우리나라에 어떻게 들어올까? '사람들이 이케아코리아에 실망한 이유?' 


 

스톡홀름 소파 이케아코리아 가격

스톡홀름이라는 소파 입니다. 3인용 소파인데요. 간단하게 이것부터 시작해볼까요

우리나라는 3백만원 입니다. 일본은 20만엔인데요. 지금 환율 적용시켜 보면 190만원 정도 입니다.

무려 100만원이 넘게 차이가 나는군요. 둘다 같은 재질인데 심하군요.


 

베스토부르스

이케아코리아 가격 45만원

일본가격 38만원

미국은 얼마냐구요? 무려 이케아코리아 가격의 두배가 넘게 저렴합니다.

대충 22만원.


'이케아코리아 제품 다른나라 에서는 얼마?'

영국가격 34만원 정도.

독일도 34만원 정도

정리하면 이렇게 되는데요.

어떻게 한국으로 오니까 이렇게 비싸지는거에요?

저는 처음에 이케아코리아 가격이 잘못 올라온줄 알았습니다.


 

침대는 32만원 좀 넘는 일본 가격에 비해 일단 더 비쌉니다. 이케아코리아 가격 36만원

여기서 잠깐..! "이케아코리아는 바다건너 수입하는 '수입제품'이니까 비싼거라고?"

이케아는 스웨덴 기업입니다. 그래서 일부 네티즌들은 이거 멀리서 물건너 오니까 당연히 비싼거 아닌가요? 라고 하시는 분도 보였는데요. 물건은 중국에서 만듭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그리고 중국에서 미국으로 물건너가면 훨씬 더 저렴해집니다. 바로 옆에있는 우리나라에 오면 더 비싸지구요.

쉽게 생각을 해보세요.

서울(이케아코리아)에 있는 업체에 주문을 했는데, 분당(한국)으로 배송시켰더니 3만원이래요

그런데 제주도(미국)로 배나 비행기 태워서 배송 시켰는데 2만5천원이래요.

도대체 어떻게 계산이 된걸까요?


그래도 이케아코리아 역시 미끼가 필요하니 싼 제품도 있습니다.

 

이케아 피에스 / 이케아코리아 가격

우리나라에서 이케아코리아가 들어오기 전부터 엄청나게 팔렸던 그 수납제품 입니다. 저희집에도 두개나 있구요.

6만원이면 아주 싼 가격입니다.

제 생각에 이런 제품을 싸게 내놓은 이유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이고, 아주 쉽게 가격비교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걸 보면 우와!! 이케아코리아 만세!! 역시 니네는 구세주야 우리나라에 들어와줘서 고마워!! 왜 진작와주지 이제온거야!! 이런 분위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헬머는 아예 홈페이지에 안올라와있더군요.


동일 제품의 일본 가격은 9만원 초반대 입니다.

미국 역시 10만원이 넘구요.

영국은 12만원 정도

독일은 9만 5천원 정도

하지만 이 제품을 배송을 시킨다면 이케아코리아 기본 배송료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메리트가 또 줄어들게 됩니다.(그래도 일단 싼 가격)


그리고 또 하나 이케아코리아에서 잘 팔릴만한 소파.

 

칼스타드라는 소파 입니다.

이케아코리아 가격은 70만원 입니다.

일본은 80만원 정도군요. 이케아코리아 가격보다 10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미국은 90만원 정도.


영국은 100만원이 넘는군요



이케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기본 책장인 빌리(billy) 가격은?


 

책장 빌리 이케아코리아 가격 10만원

미국 80달러 8만4~5천원

일본 빌리는 8만5천원정도.

이케아코리아 가격이 비싼 이유는? '이케아코리아 관계자 말 들어보니 어이상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 알맞게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다"고 말을 아꼈다고 합니다. 말을 아끼지 말고 가격을 아끼란 말이야.

하긴 이게 한국에서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수많은 한국 사람들은 이쁘고, 외국거고, 좀 비싸면 더 달려들어 구매하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이케아를 견제할만한 업체가 마땅히 없는게 사실입니다. 이케아코리아 1호점은 광명점의 점장은 세실리아 요한슨이라는 외국인인데요. 그 사람이 이야기 하기를, 이케아코리아 광명점이 전세계에서도 큰 점포이고, 아시아에서는 가장 큰 매장이라고 합니다. 물량이 적으면 적어서 좀 비싸게 팔더라도 이해를 할텐데, 아시아 최대매장에 가격은 또 비싸다니요?

이케아의 배송 서비스 역시 아주 비쌉니다. 기사가 잘못 나간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기본요금 2만 9000원, 조립 서비스는 기본요금 4만 원부터라고 합니다. 조립이야 알아서 하면 되니 상관이 없겠지만, 만약에 조립이 힘든 분이나, 여성분들, 바쁜분들은 조립까지 해버리면 이거 훨씬 더 비싸집니다.(주변에 아는 사람있으면 불러다가 1-2만원이나 밥한끼 사주고 조립좀 해달라고 하는게 더 나을듯)

만약에 배송에 조립까지 해주세염 하면, 저가 제품은 구매하지도 못하게 됩니다. 배송비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저렇게 비싼것이며, 원목가구 가져와서 조립해주는 업체도 이것보다는 저렴한데 무슨 고급 기술이라고 조립비도 이토록 비싼것인지.


"이케아코리아는 제품만 수입하고, 회사와 경영자의 철학은 버리고 왔나?"

이케아 창립자 잉바르 캄프라드 할아버지

창업자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는 상을 받게 되어서 쇼에 입장하려고 했는데 입장거부가 된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버스를 타고 와서 이케아 창립자라고 생각을 하지 못했기 때문 입니다. 그만큼 소박하고 서민적인 삶을 강조하시는것 같으나, 이거 가격가지고 이렇게 장난 하면 되나요.가격비교 확실하게 될만한건 싸게 미끼로 해놓고, 그리고 잘 팔릴만한 물건 중에 가격경쟁이 되지 않는 것들은 어느정도 비싸게 해놔도 사갈만하게 만들어놨어요.

이케아의 카탈로그는 매년 성경보다 더 많은 숫자가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영국인 5명중의 1명은 이케아에서 만든 매트리스에서 잠을 잔다고 하네요 그만큼 인기있는 기업이고, 친서민적 제품을 만드는 곳 입니다.

이렇게 이케아코리아 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이슈가 되고 있는 지금, 이케아코리아는 앞으로 어떻게 대응 할까요? 일단 그쪽에서 할일을 할일이고, 우리가 할일은 한국이 절대 봉이 아니라는것을 보여주는 것 뿐입니다.

 저는 이케아코리아를 불매운동 하자는게 아닙니다.

이케아코리아는 <우리가 알던 이케아와는 르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걸 확실하게 인식하고

철저하게 비교해보고 구매하자는 것입니다.

아래는 이케아 제품들 중에 인기 제품들 입니다.

아마 이 제품들은 좀 더 싸게 팔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케아코리아 헬머


이케아코리아 포앙


이케아코리아 소파


이케아코리아 스툴


이케아코리아 침대


이케아코리아 2인소파


이케아코리아 옷장


이케아코리아 철제 선반


이케아코리아 북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