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스마트폰 필수앱 모음, 상받은 스마트폰 추천앱 신한 앱카드 등



스마트앱어워드라는게 있었군요. 각 부분별로 좋은 앱을 선정해서 상을 줬는데요. 그중에는 제가 스마트폰 필수앱 이라고 생각했던것도 있고 저게 뽑힐만한 건가.. 싶은 것도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앱어워드 상받은 어플들을 먼저 소개해드리고,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스마트폰 추천앱 소개해 드릴게요

각 부분 대상을 보면, 금융부문 신한 앱카드(신한카드), 정보서비스부문 웰던투(잡코리아), 브랜드/쇼핑부문 이마트스토어 모바일앱(이마트), 기능서비스부문 소리바다(소리바다), 생활서비스부문 CU 멤버십(비지에프리테일), 문화부문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한국관광공사), 교육문화부문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명화해설(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선정됐습니다. 어떤 어플인지 먼저 볼까요.

 

신한 앱카드 어플 스마트폰 필수앱

인터넷 쇼핑 많이 하시는분들에게는 유명한 어플이죠. 저도 신한앱카드 쓰고나서 부터는 신한 은행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신한은 어플들이 완성도도 좋고 실용성 등 여러가지 면을 고려해봐도 다른 은행들 보다 훨씬 잘하고 제대로 만듭니다.

오픈마켓에서 뭘 샀다 치면, 결제할때 머리아프게 뭐 이것저것 깔것 없이, 신한앱카드로 결제를 하겠다고 하면, QR코드가 뜨는데요, 그냥 그거 찍고 확인 누르고 하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엄청 편해요.

그리고 제가 생각할때는 신한이 보안에도 좀 신경을 쓰는것 같습니다. 원래 농협 썼는데 몇번 털리는거 보고 다 옮겼어요.

 

웰던투 무슨 어플이길래 스마트폰 추천앱 일까.

웰던투는 저도 좀 생소한데요. 포트폴리오 sns라고 하네요

앱 설명을 보면

1. 스마트한 ‘포트폴리오 관리’
ㄴ 사진, 문서, 웹 링크, 동영상 링크, 준비하는 과정과 결과 모든 것이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습니다.
ㄴ 포트폴리오를 등록 할 때는 “기간, 회사/학교, 동료”를 태깅 할 수 있습니다.

2. 자랑스런 ‘포트폴리오 대표작’
ㄴ 가장 뽐내고 싶은 ‘포트폴리오 대표작’을 지정해 둘 수 있습니다.

3. 내게 힘을 주는 ‘인맥과 정보’
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포트폴리오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실시간으로 주고받는 ‘메시지’
ㄴ 서로 연결(팔로잉)한 인맥끼리는 1:1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이렇다고 합니다. 웰던투 필요하시거나 쓰시는 분들은 이미 잘 아실듯..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 유용한가?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이거 받아서 써보니… 수도권이야 맛집 등을 제가 잘 알아서 검색을 많이 해보지 않았는데, 지방가서 뭐 먹을게 있나… 어디가 좋나 싶어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검색해봤는데 완성도나 데이터베이스는 그닥 훌륭하다고 할 순 없어 보이더군요.

그냥 커뮤니티사이트에서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그 뒤에 골라서 검색해본 뒤에 먹고 자고 하는게 좋았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그래도 깔아두시면 한번은 도움이 될만한 어플 입니다.

 

소리바다 아직 살아있구나! 소리바다앱! 스마트폰 필수앱에 뽑힌 이유?

소리바다앱은 카카오 계정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소리바다앱 로그인 과정, 페이스북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리바다앱을 써보니 편한것이 파도타기 기능인데요. 비슷한 느낌의 음악을 쭉 이어서 듣고 싶을때는, 소리바다앱의 파도타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음악들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소리바다앱의 파도타기

 

그리고 소리바다 어플의 장르가 135개라고 하네요. 후덜덜~

그리고 소리바다앱은 가입하면 히든싱어 곡들을 들을 수 있나봐요

 

스마트폰 추천앱 또 뭐가 있을까.

소리바다앱 만큼이나 좋은 어플이 있는데, 밀크 뮤직이라고 아시죠? 그런데 이게 단점이 갤럭시폰 사용자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추천앱에서 빠지지 않는 밀크뮤직

그냥 간단해요. 내가 원하는곡 하나 검색해서 들으면 비슷한 곡들 자동적으로 나오게 해주는거에요

좋아하는 음악 따로 모아서 들을수도 있구요. 그런데 좀 짜증나는거 한가지는 그냥 듣고있으면

한 20-30분? 들으면 폰에 동작이 없었다고 자동으로 꺼져버립니다-_-

그거말고는 무료에 이렇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어플이 있을까 싶어요

 

스마트폰 필수앱 왓챠 다들 잘 아시죠? 엄청 유명한 어플 입니다.

설치후에 실행하면 자기가 재미있게 본 영화를 선택하면 취향에 맞는

영화들을 추천해주는 어플 입니다. 꽤나 유용합니다

 

스마트폰 추천앱 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것중 하나가 드롭박스죠.

저같은 경우엔 굉장히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드롭박스를 컴퓨터, 폰, 노트북 테블릿 다 깔아놓고

저기에 파일을 추가해놓으면 모든 기기에서 보고 수정하고 업로드 다운로드 다 할 수 있는

가장 쓰기좋은 웹하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필수앱 – 라인툴스

이거 은근 유용해요 ㅎㅎ

자,각도기,나침반,수평계,소음측정기,스톱워치,타이머,손전등,거울,확대경,스파게티 저울,qr코드 리더, 단위변환, 사이즈 변환 이렇게 많은 기능을 모아놨습니다 짱짱~

너무 많이 추천하면 햇갈리니까 일단 이정도 해드리고 또 추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