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유튜브 한국방송 보는 방법 프록시 유튜브 중단 우회방법 크롬 젠메이트



재미있게 됐네요. sbs mbc kbs 등 국내 지상파 방송사들의 동영상을 이제 유튜브에서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한국방송 중단 뉴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멘붕같은 사건인데요. 가장 쓰기 쉽고 속도도 좋은 유튜브 중단 소식, 모든 동영상이 그런것은 아니며, 우리가 티비에서 볼 수 있는 공중파 채널 컨텐츠만 더이상 보여주지 않겠다는 것 입니다.

웃긴것은 해외사용자들은 그대로 볼 수 있으며, 국내시청자들만 못보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그래도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를 통해서 계속 볼 수 있다니 큰 지장은 없겠지만, 그래도 불편하신 분들이 계실거같아서 유튜브 서비스 중단 대비책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파이어폭스,크롬 젠메이트 속도도 빠르니 프록시 우회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봅시다~

유튜브 공중파 동영상 중단으로 인해서 유튜브가 적지 않은 타격을 받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유튜브의 규모는 어마무시한 수준이라 우리나라 공중파가 땡깡 부린다고 해도 콧방귀도 뀌지 않을 것 입니다.

일단 KBS도 바로 국내송출을 중단하는것인지는 모르겠는데요. MBC와 SBS는 12월 1일부터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를 통해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유튜브 한국방송 중단, 유튜브 서비스 중단 국내 지상파 방송사들은 왜 이런 선택을 한 것 일까요?

구글 유튜브와 그동안 수익을 55%/45%로 절반이 조금 넘는 광고수익을 방송사들이 가져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를 통해서 서비스를 하면 광고수익의 90%를 방송사가 가져간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sbs컨텐츠의 저작권을 관리하는곳은 sbs컨텐츠허브 인데요. 한해 매출이 850억. 이중에 1/3이 유튜브 광고 매출이었다고 하니, 이번에 국내 포털과 손을 잡는 경우에는 그 매출이 상당히 늘어날듯 합니다.

일단 수십억에서 수백억은 더 벌게 되었군요.

 

자 그럼 그래도 나는 유튜브로 무조건 보고싶다! 하시는 분은 간단하게 프록시 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쓰시길 권해 드립니다.

저는 크롬을 쓰니까 크롬 위주로 설명해드리는데요. 파이어폭스도 똑같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zenmate/fdcgdnkidjaadafnichfpabhfomcebme

여기로 가시면 젠메이트라는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 독일 홍콩 스위스 영국 5개국의 ip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데요

설치를 하고 나면

이렇게 오른쪽 상단에 저 방패모양이 뜨게 됩니다

<유튜브 공중파 동영상 보는 방법 젠메이트>

방패모양을 누르면 이렇게 국가가 나오는데요

미국이 젤 속도가 낫습니다

 

미국을 누르면

<젠메이트 사용법 크롬 젠메이트 속도 미국이 가장 나아>

이렇게 미국을 통해서 접속을 하게 되는데요

어디 한번 유튜브 잘 나오나 볼까요

sbs 동영상 잘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