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라디오스타 엄기준 규현 게이 찌라시 이건명 방송 내용 정리



라디오스타에 엄기준, 유준상, 이건명 세명이 나왔는데 저는 처음에 라디오스타 게스트만 보고 오늘 망했구나… 하는 생각에 스마트폰 게임하면서 봐야겠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봤습니다.

재미있는거 하나도 기대안했구요 ㅎㅎ 그래도 생각보다는 재미있었습니다.

엄기준이라는 배우를 티비에서 몇번 봤었는데 생각보다 엉뚱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더라구요 ㅎㅎ 너무나 평범해 보이는 3사람 하지만 그 평범한 속에 남다른 모습도 있었는데요.

셋다 참 사람들이 좋아보여서 보기 좋았습니다.


유준상은 너무 잘 알고 있고 이날 특별한게 없었으니, 엄기준 그리고 이건명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카리스마있는 엄기준의 모습, 하지만 라스에 나온 엄기준은?

엄기준은 주로 드라마에서 나쁜역할을 맡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악한 연기에 또 잘어울리는 눈빛과 얼굴이구요. 근데 알고보면 무지 착한 사람같아요 ㅎㅎ

엄기준 나이는 76년생으로 생각보다 많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엄기준이 좀 어려보이는데 또 라스에서는 조금 나이가 들어 보이더라구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의 차이겠죠

엄기준은 사이더스 소속이고, 2011년도에 sbs 연기대상 주말연속극부문 남자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엄기준 드라마 출연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디서 봤는지 기억을 더듬어 보세요~

김치 치즈 스마일(MBC, 2007)
그들이 사는 세상(KBS2, 2008)
라이프 특별조사팀(MBC, 2008)
잘했군 잘했어(MBC, 2009)
히어로(MBC, 2009)
드림하이 1(KBS2, 2011)
여인의 향기(SBS, 2011)
유령 - 조현민(SBS, 2012)
더 바이러스(OCN, 2013)
골든 크로스 - 마이클 장(KBS2, 2014)

 

그리고 아랜 엄기준이 나왔던 영화들이에요

파괴된 사나이(2010)
이층의 악당(2010)
김종욱 찾기(2010)
더 웹툰: 예고살인(2013)

 

엄기준은 주로 뮤지컬을 더 많이 했습니다.

엄기준이 출연했던 드라마들을 보면 카르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그리스, 암살자들, 헤드윅, 김종욱 찾기, 사랑은 비를 타고, 벽을 뚫는 남자, 실연남녀, 하루, 살인마 잭(잭 더 리퍼), 삼총사, 몬테크리스토, 캐치 미 이프 유 캔, 보니 앤 클라이드, 레베카 이렇게 엄청 많은 작품을 찍었습니다.

 

대충 엄기준에 대한 소개가 되었나요~

엄기준이 잘 될 줄 몰랐다는 이건명

엄기준 성격을 보니 낯을 가리는 약간은 소극적인 성격이더라구요. 술을 좋아하고 피규어 같은거 좋아한다고 합니다. ㅋㅋ 처음에 이건명은 엄기준이 이렇게 잘될줄 몰랐다고 ㅋㅋ

지각하고 맨날 술먹는 엄기준의 모습을 보고 저러다 끝나겠구나~ 했는데

 

그래도 될놈될?^^ 지금은 잘된 엄기준

의외로 잘되었다고 칭찬을 했습니다. 이건명은 보니까 엄청 착한 스타일이더라구요 ㅎㅎ 어디 모난곳 하나 없이 남에게 싫은소리 못하는 그런 스타일.

엄기준은 이날 라스에서 '단답형 대답'으로 큰 웃음을 줬습니다. mc들이 잘 살려준것도 있구요.

배우 엄기준이 예전에 해피투게더에 나왔을때도 단답형으로 대답했었다고 해요 ㅋㅋ 유재석이 많이 힘들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엄기준 재미있었던 이야기 하나

엄기준이 키스신이 의외로 아주 많다고 해요. ㅎㅎ 왠지 성격이 내성적이라 잘 못할것 같은데.. 여튼 그래서 물어봤다고 합니다. 엄기준은 특히 키스신을 리얼하게 한다고 하는데요.

유준상 : "키스신 다 진짜로 하는거 같다?"

라고 물었는데, 그 이유가 엄기준이 키스신을 할때 그 사운드가 어마어마 하다고 합니다.ㅎㅎㅎ 그냥 쪾~ 하는 키스신이 아니라, 석화(굴) 먹는 소리가 난다고 ㅋㅋㅋ 유준상이 지켜봤는데 엄기준이 입술로만 하는게 아니라 그 이상을 한다고 했는데, 설마 진짜일려구요 ㅋㅋ



어떻게 보면 유준상과 좀 닮은 엄기준

엄기준이 벌써 40살이라니.. 엄기준을 티비에서 보게된게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엄기준이 과거에 한 인터뷰를 보니 드라마에 데뷔를 한것이 32살이었다고 합니다.(물론 연기는 그전부터)

그만큼 엄기준은 무명시절이라고 해야할까요. 유명한 배우가 아닌, 정말 먹고살기 힘든 시기를 오랫동안 버티면서도 엄기준은 끝까지 연기를 선택했고 지금은 이렇게 연기자로 살아남았습니다.


악역을 많이 봐서 그런가 활짝 웃는 엄기준의 모습이 좀 어색

엄기준이 처음 데뷔한것이 스무살때 뮤지컬이었다고 합니다. '리챠드3세'가 엄기준의 데뷔작이었는데요. 거의 12년 뒤에 티비에 나오면서 서서히 엄기준이 얼굴을 알리게 된 것이군요.

제가 엄기준을 기억하는건 더바이러스와 골든크로스밖에 없습니다. 여기까지 오는데 참 오래 걸렸네요.


'더 바이러스 엄기준'

엄기준의 여성팬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한게 '더 바이러스'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당시에 엄기준이 꽤나 남자다운 매력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엄기준과 함꼐 연기했던 사람들을 보면 이철민, 안석환 등 선배들과 이기우, 박민우, 유빈 등 후배연기자들과 함께 했는데, 지금 보면 엄기준이 자리잡은 선배들과, 인기있는 후배들 사이에서 나름 힘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엄기준이 평소엔 내성적이지만 연기장에서는 또 분위기를 띄울려고 노력을 한다고 하네요. 바이러스에서는 엄기준이 터프한 남성으로 나왔지만 실제로는 불의를 보면 뛰어들기보단 신고하는 편이라고 ㅋㅋ(엄기준 성격)


못해서 더 열심히한다는 엄기준

엄기준의 매력은 겸손함이 아닐까 싶네요.

엄기준의 인터뷰들을 보면 항상 남들보다 못하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해야한다는 말을 하는데요. 엄기준이 방송에서는 많이 나오지 않지만 뮤지컬, 드라마, 영화등 활동영역이 넓고 쉬지않고 일하는 타입인것 같습니다.

너무 여러작품을 동시에 열정적으로 하다보니, 성대결절이 오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베르테르와 헤드윅을 하루씩 번갈아가면서 연기를 하기도 했다고..


규현과 엄기준 둘이 친해서 생긴 웃긴 소문

엄기준 규현 찌라시, 두사람에 대한 루머도 있었다고 해요 ㅋㅋ 그게 바로 엄기준 규현 둘이 게이라는 말인데요. 그건 전혀 잘못된 소문이고, 두사람이 술을 좋아해서 함께 술도 많이 마시고 잘 어울려서 그런말이 나오게 된거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그런 쪽 소설을 좋아하는 어린 애들이 만들어낸것 같아요.

 

<파괴된 사나이 엄기준>

이건 엄기준이 나오싸던 파괴된 사나이의 한 장면 입니다.

엄기준이 실제로도 집에서는 나체로 있는다고 해요 ㅋㅋ 아무것도 입지않고 있어서 갑자기 택배가 오면 집에 아무도 없는척한다고 ㅋㅋ

그리고 놀라웠던게 유준상과 하루는 같이 자게 되었는데, 엄기준이 잘때 꼭 헤비메탈을 들으면서 잔다고 해요. 유준상을 그걸 못견디고 끄고, 자다 일어나보니 또 켜져있어서 끄고 ㅋㅋ

그러다가 유준상이 깼는데, 엄기준이 홀딱 벗고 자기쪽으로 하체를 드러내놓고 자고 있더라네요 ㅋㅋㅋㅋㅋ 엄기준이 드라마에서 했던 역할 중에 제가 마지막으로 기억에 남아있는것이, 인텔리한 악역이었는데 그런모습과는 전혀 다른 ㅋㅋㅋ

골든크로스에 나왔던 엄기준.

이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마이클 장!

 

그리고 이건명

이건명은 유준상의 그림자라고 소개가 되었어요

이건명은 뮤지컬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아주 유명한 배우라고 합니다. 이건명 나이는 72년생. 그는 로빈훗, 그날들, 두 도시 이야기, 프랑켄슈타인, 삼총사, 캐치미 이프 유 캔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으며, 수상이력도 있다고 합니다.

 

이건명 방송과는 다른모습 '뮤지컬 배우 이건명'

이건명은 고등학생 시절, 종로 서울극장에 영화를 보러 갔는데, 그날 표가 매진되어서 이건명은 우연히 뮤지컬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처음본 뮤지컬은 '아가씨와 건달들' 이었는데요. 그것이 이건명과의 운명적인 만남이 되어서 이건명은 뮤지컬 배우가 되기도 결심했고, 93년도에 '님을 찾는 하늘소리'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건명은 방송분량이 많이 없었어요 ㅎㅎ

뭔가 귀여웠던 이건명

유준상의 그림자라고 불린 이유가 이건명이 뮤지컬 배우이긴 한데 주변 사람들에 어떤 역할을 하냐고 물어서, 당시 ‘그리스’라는 작품에서 유준상 커버(무슨 일이 생기면 대역으로 들어가는)라고 이야기 했다고 해요.(친구들이 어떻게 해주면 되냐 그랬다고 ㅋㅋ)

 

그런데 어느날 유준상이 탄 차가 전복된 큰 사고가 있었고, 이건명 주변 사람들이 이건명에게 “기회가 왔다!”라고 했다고 합니다. ㅋㅋ 그도 내심 기대를 했을까요?

그런데 유준상이 바로 연습에 나오더라고 ㅋㅋ

이날 이건명은 유준상 엄기준보다 노래를 잘한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잘하더라구요~ 뭔가 독특하고 재미있는 케릭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