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검암역 사고 공항철도 운행중단 검암역 투신사고



검암역 사고가 일어났다고 하네요. 공항철도 검암역에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지 않았던 것일까요? 검암역 투신사고로 인해서 공항철도 운행중단까지 일어났다고 합니다.

무슨 사연이 있었던 것일까요.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한 승객이 열차가 들어오는것에 맞춰서 뛰어 내렸다고 합니다.

검암역 사고가 일어난 시각은 1월 21일 새벽 6시 반이 넘은 시각이었는데요. 공항철도인 검암역은 인천 서구쪽에 있는 역이 입니다.

 

스크린도어 빨리 설치 되어야 하는 이유 '공항철도 잠시 운행 중지된 검암역'

검암역 –> 서울 방향으로 달리던 직행열차 선로로 뛰었다고 합니다. 이래서 스크린도어가 하루빨리 전 역에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공항철도 운행이 마비되었다가 7시쯤 빠르게 사고 수습이 되었고, 그 뒤에 바로 정상화 시켰다고 합니다.

 

검암역 사고 여기서 일어났습니다. 공항철도가 여기도 있었군요.

검암역에 스크린도어만 전부 설치되었었더라도 막을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공항철도 검암역

검암역에서 일어난 사고로 인해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저는 열차를 운행하신 분이 가장 큰 피해자라고 생각합니다.

출근해서 여느때와 다름없이 잘 운행을 하고있는데

누가 갑자기 뛰어들어서 죽었다고 생각하면.. 몇일간 잠도 제대로 못 잘듯 합니다.


공항철도 김포공항 쪽에는 스크린도어가 이렇게 설치되어있군요

스크린도어가 전부 설치되어야 하는 이유는, 열차를 운행하시는 분들도 보호해야 함과 동시에, 이렇게 공공장소에서 그것도 수많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타는곳에서 잘못된 행동을 했을때는 수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됩니다.

검암역에서 일어난 일이 안타깝긴 하지만, 더이상 이곳에서 안타까운 사고와 그로인한 피해자들이 생기지 않도록 스크린도어에 좀 더 예산을 투자해야하지 않을까요.

대통령 봉급 올리는데 쓰지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