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세계 특수부대 순위 코만도 스페츠나츠 모사드 네이비씰 세계의 특수부대



세계 특수부대 이야기가 궁금해서 써봅니다. 특수부대는 뭔가 환상을 자극합니다. 그 어떤 적도 다 깨부셔버릴듯한 포스!

세계의 특수부대 어떤 특수부대들이 있을까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세계의 특수부대'에 대한 글이 올라오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해당 ‘세계의 특수부대’ 글에 따르면 세계 특수부대의 시작은 영국 '코만도'라고 합니다.  코만도는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났을 당시, 너무나 강력해져버린 나치군에게 대항하기 위해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영국의 윈스턴처칠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코만도 창설당시 처칠의 명령은 ‘유럽을 불사르라!(Set Europe ablaze!)’ 였다고 합니다.

코만도가 창설되고나서 나치군이 꽤나 고전했다고 합니다. 코만도 때문에 전략에 차질이 생기자 화가난 히틀러는 코만도 대원은 포로로 잡지도 말고 무조건 죽이라고 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영국 코만도 훈련 장면.

이외에도 세계의 특수부대 수는 굉장히 많은데요 영국의 SAS, 이스라엘의 사이렛 매트칼, 러시아의 스페츠나츠, 프랑스의 외인부대 등 많이들 알려져있는 부대만 해도 열손가락으로 꼽기 힘들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강은 우리나라 예비군이죠.

최고의 특수부대는 어느나라의 어느 부대 일까요? 우선 특수부대원의 수나 질들 종합적으로 따졌을때 역시 최강은 미국 일 것입니다 미국에는 그린베레, 레인저, SEAL, 포스리콘 등 다양한 특수부대가 있는데요.

우선 인터넷에 떠도는 세계 특수부대 순위 한번 볼까요?

 

 

< 세계의 특수부대 순위 >

세계 특수부대 순위 / 세계의 특수부대

1위 영국 SAS

2위 미국 델타포스

세계 특수부대 순위 / 세계의 특수부대

3위 미국 네이비씰

4위 미국 그린베레

세계 특수부대 순위 / 세계의 특수부대

5위 러시아 알파

6위 이스라엘 사이렛 메트칼

세계 특수부대 순위 / 세계의 특수부대

7위 프랑스 GIGN

8위 러시아 스페츠나츠

세계 특수부대 순위 / 세계의 특수부대

9위 독일 GSG-9

10위 미해병대 MARSOC/포스리콘

 

역시 미국이네요.. 미국 특수부대는 4개나 들어가있습니다

 

소수정예로 따지자면 이스라엘 특수부대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특수부대인 사이렛 매트칼(Sayeret Matkal)로 영국의 SAS를 본떠 만들어졌습니다.

사 이렛 매트칼이 수행한 임무중 유명한것이 1976년 아프리카의 우간다에 억류된 100여명의 자국민 인질을 구출해오면서 특수작전의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남기기도 했었습니다.

이스라엘에는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나 에후드 바락(Ehud Barak) 등 사이렛 매트칼 출신이 국가 수반인 총리를 비롯, 국방장관, 모사드 국장 등 국가 주요 직위에 오른 사례가 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국방력과 정보력이 대단한가 봅니다.

러시아의 KGB나 영국의 MI6, 이스라엘의 모사드, 등도 포함이 될줄 알았는데 확인 결과 첩보국, 정보부 등은 특수부대에 포함하지 않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