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다이어트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 당근 / 탈모예방 음식



이번에는 탈모예방과 관련된 음식 중

우선 당근에 대하여 알아 보려고 해요~

 

당근과 탈모의 관계를 보면 오장을

편하게 하고 건식하게 하니 여러 가지로

유익하여 손실됨이 없다'라고 적혀 있답니다.


당근당근! 많이먹어야죠^.^?

당근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이 탈모 예방에 매우 우수한 효과를 보입니다.

당근을 드실 때 함게하면 좋은 음식은 우유입니다.

우유와 함께 당근을 먹으면 당근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과 베타 카로틴의 흡수가 3배 정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당근은 미나리과에 속하는 일년 또는 이년초로 품종이 다양하며 동일품종이라도 재배온도에 따라 다른 당근이 된다네요.

본래 한랭한 기후에서 자라지만 재배법과 품종의 개량으로 사계절 즐길 수 있습니다.

당근은 일년 내내 먹기에 적합하며, 당근에는 비타민 A가 아주 풍부하답니다.

100g중 (중간크기의 당근 약 한 개) 약 1300 IU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록 광물질 및 함량이 많지는 않지만 장수하는 사람들의 음식생활을 조사해 보면 반드시 즐겨 먹는 것이 당근입니다.

 

 

당근의 영양성분

 

식이요법의 필수 채소로 "채소의 왕자"라 불리며 비타민 A, B1, C,

카로틴, 칼슘 등이 풍부, 빈혈, 심장, 궤양, 암, 신장질환 등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은 토양속의 중금속성분이나 농약성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하므로 깨끗한 토양에서 자란 것을 먹어야 합니다.

 

카로틴(carotene)은 당근의 색깔 성분으로, 색이 짙을수록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카로틴 중 약 1/3이 우리 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된다.

카로틴은 오이나 호박 등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당근 속에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녹황색 채소 100g당 카로틴 함유량이 600㎎ 정도인데 비해 당근에는 무려 7300㎎이나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외에도 수분 88.7%, 단백질 2.0g, 당질 7.2g, 섬유질 0.6g, 칼슘 43㎎, 인 34㎎, 철 1.6㎎,

그리고 티아민, 리포플라민, 나이아신 등 미네랄과 무기질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당근과 탈모

1) 건조성 두피를 막아 준다.

당근의 붉은 색소를 베타카로틴이라고 합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 안에서 비타민A로 바뀌기 때문에 프로비타민A라 부르기도 하는데,

비타민A로 따져 4000I.U나 되고, 이 4000I.U 중 약 3분의 1이 우리 몸 안에서 비타민A로 변하게 되며

이 비타민A가 총 30340I.U나 포함되어 있는 당근을 비타민A의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A는 두피가 건조해짐을 막아 탈모 원인중의 하나인 건조성 두피를 막아주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2) 즙을 해서 먹으며 탈모 예방에 도움

당근에 이뇨작용과 더불어 규소와 유황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오이, 시금치, 상추 등과 함께 즙을 내어

매일 아침 1컵씩 마시면 탈모 예방과 발모 촉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