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

기미없애는방법 더이상은없다! 21가지 기미없애는법



기미없애는방법 더이상은없다! 21가지 기미없애는법

1 자외선 차단제 챙겨 바른다

자외선이 피부 색소 형성 세포를 자극하면 피부는 방어를 위해 많은 멜라닌 색소를 만들고, 햇볕에 노출됐을 때 생긴 염증 반응이 치유되면서 색소침착을 남겨 기미와 잡티가 생긴다. 기미 예방의 최선은 자외선 차단으로 외출 전 SPF 15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2~3시간마다 덧바른다. 1시간 이상 야외에 있을 경우에는 SPF 25 이상의 제품을 사용한다.

 

2 화이트닝 첫 단계는 각질 제거!

피부에 각질이 두껍게 쌓이면 피부톤이 칙칙해 보이고 화이트닝 제품을 발라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하얀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일주일에 1~2회 각질을 제거한다. 우유에 흑설탕을 섞어 얼굴에 마사지하듯 문질러도 각질이 제거된다. 매일 세안할 때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 피부의 신진대사를 도와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고 기미나 잡티 등을 옅게 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3 선탠을 자주 하지 않는다

섹시하고 탄력 있어 보이는 피부를 위해 선탠을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선탠을 자주 하면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횟수가 잦아지면 피부 손상이 지속되면서 검버섯이나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선탠은 가급적 하지 않는다.

4 스트레스 받지 말고 긍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피부 방어 기능인 색소 형성 세포의 활동이 증가한다. 색소 형성 세포가 증가하면 기미나 잡티가 생기므로 평상시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주 웃는다.

 

5 천연 팩으로 자극 없이 화이트닝 효과를~

일주일에 1~2회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천연 재료로 팩을 하는 것도 기미 예방과 완화에 효과적이다. 오렌지는 미백 성분인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를 하얗게 만들고,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피부 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색을 맑게 한다. 오이는 보습과 미백 효과를 동시에 준다.

· 오렌지팩 오렌지즙 3큰술과 물 2큰술, 오트밀 1큰술을 섞어 세안한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지나면 세안한다.

· 오이팩 곱게 간 키위와 오이 1큰술씩에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 뒤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뒀다가 씻어낸다.

 

6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으로 피부 속부터 하얗게~

비타민은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로 피부 노화를 막고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특히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고 피부층을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화이트닝의 일등공신이다. 매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듬뿍 섭취한다.

7 하루 1.5ℓ 이상 물을 마신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노폐물 배출이 활발해져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다. 피부가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해지는 것은 물론이다. 매일 1.5ℓ 이상의 물을 꾸준히 마신다. 단, 카페인 성분은 멜라닌을 자극해 피부를 어둡게 하고 이뇨 작용을 촉진해 체내 수분 공급을 저해하므로 커피나 탄산음료는 피한다.

 

8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바른다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색소침착이 예방되고 색이 옅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최소 2개월 이상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나므로 매일 바르는 것이 좋으며, 스킨·로션·에센스·크림 등 전 라인을 화이트닝 제품으로 바꾸는 게 효과적이다.

 

9 기미가 심할 땐 피임약 복용은 피한다

피임약 속에 포함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피부 색소 형성 세포를 자극해 불규칙한 반점을 형성한다. 호르몬 상태에 영향을 줘 기미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기미가 심하다면 피임약은 먹지 않는다.

10 비타민 C 화이트닝 제품은 레티놀 제품과 함께 바르지 않는다

비타민 C가 함유된 미백 제품 중에는 화이트닝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질 관리 성분인 AHA를 포함한 경우가 있다. 레티놀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도와 주름을 없애고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데, 비타민 C를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예민해져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고 싶다면 비타민 C 제품은 낮에, 레티놀 제품은 저녁에 바른다.

 

11 화이트닝 효과 만점! 쌀뜨물 세안

쌀뜨물에 녹아 있는 쌀 전분은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나다. 매일 밥을 짓고 남은 쌀뜨물로 세안하면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피부를 하얗게 가꿀 수 있다. 첫 번째 쌀을 씻은 물에는 먼지나 불순물이 섞여 있으므로 두 번째나 세 번째 씻은 물을 준비한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뒤 쌀뜨물에 미지근한 물을 섞어 얼굴에 두드리며 여러 번 헹군다. 찬물로 마무리하면 끝!

 

12 충분한 수면 취한다

잠이 부족하면 피로가 쌓이고 피로는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된다. 밤 10시~새벽 2시는 피부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대이므로 가능하면 10시 전에 잠자리에 든다.

13 와인 스케일링으로 화이트닝 기초 공사 한다

피부에 각질이 없어야 피부톤이 맑고 피부가 화사해 보인다. 레드와인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든다. 포도의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 생성을 도와 노화를 막고 피부를 싱그럽게 가꾼다. 가제에 차게 준비한 레드와인을 적신 뒤 살짝 짜서 세안한 얼굴에 덮는다. 와인에 적신 화장솜으로 가제 위를 두드리며 15분 정도 마사지한다. 가제가 마르면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14 버스보다는 지하철 타고, 창가 자리는 피한다

기미나 잡티를 유발하는 자외선 중 빛의 파장이 긴 것은 창문을 통과해 피부의 진피층까지 침투한다. 따뜻한 햇살을 받겠다며 버스 창가 자리에 앉는 행동은 금물! 햇볕이 강한 날은 버스보다 지하철을 이용한다.

 

15 스폿 전용 제품으로 특수 관리를~

심하게 눈에 띄는 다크 스폿은 화이트닝 기초 제품을 사용한 뒤 스폿 전용 제품으로 다시 한 번 관리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피부에 마사지하듯 바른 후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린다.

17 화이트닝 제품은 보습 제품과 함께 바른다

비타민 C는 화이트닝, 탄력 강화, 항산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수분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보습 에센스나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비타민 C 흡수가 촉진된다. 비타민 C가 함유된 제품과 과다 멜라닌 생성을 막는 알부틴을 함유한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화이트닝 효과가 한층 높아진다.

 

 

18 햇빛으로 생긴 기미라면 양파화장수를 바른다

양파로 만든 화장수는 미백 효과를 주고 기미나 잡티를 완화한다. 화이트와인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자외선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열탕소독한 병에 양파 1개를 다져 넣고 화이트와인 1컵을 부어 8일 정도 냉장고에 둔 뒤 가제에 걸러 사용한다. 냉장고에 보관하고 아침저녁으로 세안 후 기미가 생긴 부위에 바르면 OK!

19 금연 · 금주 라이프는 필수!

흡연과 음주는 피부 최대의 적이다. 피부의 신진대사를 저해하고 칙칙하고 어두운 안색을 만들며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것. 피부는 물론 몸의 건강까지 해치므로 금연과 금주를 생활화한다.

 

 

20 심한 기미라면 피부과 치료 받는다

기미는 한번 생기면 없애기 힘들다. 기미가 심해 고민이라면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도 좋다. 기미레이저는 진피 아래쪽에서부터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피부 손상 없이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기미나 색소침착, 잔주름을 없애고 피부결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다. 3개월 정도 꾸준히 치료하면 기미가 옅어지고 피부가 맑고 깨끗해진다. 시술 시간은 5~10분 걸리며, 1~2주 간격으로 10회 정도 시술하면 좋다. 가격은 1회 30만원대.

 

21 기혈 순환 돕는 라이트닝 마사지 실시한다

매일 10분씩 얼굴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노폐물이 제거돼 안색이 맑아진다. 얼굴 근육이 자극돼 피부에 탄력이 더해진다.

1 얼굴 밀어올리기 손바닥을 마주대고 30번 이상 비벼 열을 낸 뒤 양쪽 뺨을 감싼다. 5초 후 눈을 크게 뜨고 시선을 위로 향한 뒤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아래에서 위로 민다. 3~10회 반복.

2 목 누르기 턱을 당긴 뒤 양손을 교차시켜 목을 자연스럽게 감싼다. 소지, 약지, 중지, 검지 순으로 힘을 줘 목을 지그시 누른다. 10~15회 반복한 뒤 반대로 검지, 중지, 약지, 소지 순으로 누르는 동작을 10~15회 반복한다.

3 턱 문지르기 양손을 교차시켜 엄지를 턱에 댄 후 턱 중앙에서 아랫입술 쪽으로 둥글게 굴리며 마사지한다. 10~15회 반복한 뒤 반대로 아랫입술에서 턱 중앙 쪽으로 둥글게 굴리며 10~15회 마사지한다.

4 입술 양 끝 누르기 입술 양쪽 끝에서 바깥쪽으로 5mm 정도 떨어진 부위를 검지와 중지로 5초간 누른다. 3~6회 반복.

5 볼 누르기 볼에 사선으로 가로지르듯 손가락을 올린 뒤 소지, 약지, 중지, 검지 순으로 힘을 줘 누르는 동작을 10~15회 반복한다. 반대로 검지, 중지, 약지, 소지 순으로 10~15회 누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6 코 옆 누르기 정면을 봤을 때 눈동자에서 수직으로 내려온 선과 코끝에서 수평으로 선을 그었을 때 만나는 지점을 검지와 중지로 3~5초간 지그시 누른다. 3~6회 반복한 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7 이마 누르기 엄지를 반대편 눈썹 중간에 올린 뒤 지그시 누르면서 이마 위쪽으로 밀어올린다. 30~50회 반복하면서 이마 전체를 마사지한다.

8 눈썹 앞머리 누르기 검지로 양쪽 눈썹 안쪽 끝을 10초간 지그시 누르는 동작을 3회 반복한다.

9 관자놀이 누르기 눈의 양옆 움푹 들어간 관자놀이를 중지로 3~5초간 꾹꾹 누르는 동작을 3~6회 반복한다.

10 귓불 아래 자극하기 턱뼈 끝 부분과 귓불 사이에 움푹 들어간 부위를 양쪽 엄지로 3초간 세게 누르는 동작을 3~6회 반복한다.

11 귓불 돌리기 엄지와 검지로 귓불을 가볍게 잡은 후 앞뒤로 빠르게 돌리는 동작을 30회 반복한다.

12 얼굴 감싸기 양 손바닥으로 얼굴 위쪽 전체를 감쌌다 열어주는 동작을 3회 반복한다. 이어서 나머지 코와 턱 부분, 얼굴 아래쪽을 감쌌다 열어주는 동작을 3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