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싸이 플래시몹 동영상 / 강남스타일 프랑스공연 플래쉬몹 2만명





싸이 플래시몹 / 강남스타일 플래쉬몹 파리공연 2만명

싸이 플래시몹 대박이 났군요. 싸이의 영향력이 어디까지 미치나요? 가는곳마다 계속 놀래키는 싸이의 파워. 싸이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파리공연에 2만명이나 왔습니다. 젊은이들의 동경의 대상인 프랑스 파리가.. 그 파리가 싸이 강남스타일 공연으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문화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에서 이정도 파워라니, 싸이가 한국인 뿐만 아니라 아시아인의 위상을 드높이는군요.

유명인 한명이 나라의 이미지를 얼마나 바꿔주는지는 요즘 외국사는 분들은 몸으로 느끼실 듯 합니다. 친구놈은 싸이가 뜨기 전까지만 해도, 한국보다는 중국인이냐 일본인이냐를 먼저 물어봤지만, 요즘에는 중국인 일본인들에게도 싸이 아냐고 물어 본다는군요

 

싸이 파리 공연 싸이 플래시몹 – 싸이가 톱가수 대접을 받은것중 하나는 전용기로 파리까지 이동 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연예인중 이정도 대접과 환영을 받은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저 기분 좋을려고 그냥 싸이밖에없다고 믿고있습니다. ㅎㅎㅎ) 에펠탑 인근 트로카데로 광장에는 2만여 명의 파리 시민들이 싸이와 함께 말춤을 추기 위해 모여 있는 이 모습 보이시나요?

'강남스타일' 싸이 플래시몹은 프랑스 라디오 음악채널 NRJ가 주최하는 행사라고 합니다. 꽤나 영향력있는 채널인가 보네요. 2만명이 이렇게 모일 정도라니.. 그것도 우리나라 싸이를 보기 위해서요! 싸이는 2만여 명의 파리 시민들과 더불어 말춤을 추는 말도 안되는 장면을 보여줬습니다.

음악의 힘은 정말 대단하네요.. 이정도 일줄은 몰랐습니다.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멜로디와 가사가 수만명을 동시에 저렇게 움직이다니.. 너무 놀랍지 않으신가요?

 

싸이 플래시몹 싸이 파리 공연(사진출처 : 연합뉴스) - 저 사람들 보이시나요? 기존 우리나라 가수들이 유럽에서 공연할때는 우리나라 사람들이나 아시아인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싸이는 다릅니다. 현지인들이 압도적으로 많은데요. 이것이 진짜 한류죠. 외국나가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열광하는것보다는, 이렇게 현지인들이 함께 미친듯 열광하는 것 이게 진정한 한류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젊은이들이 싸이로 인해 최소한 우리나라를 알게 됐을 것입니다(우리나라는 선진국 젊은이들의 머릿속에 존재감이 거의 없습니다. 아시아 하면 중국 일본이 거의 전부인줄 알죠. 우리나라가 룩셈부르크를 들어보긴 했어도 많은 사람들은 어디에 있는지 얼마나 큰지 잘 모르는 것처럼 들어는 봤어도 생소한 나라가 한국인데, 이번 싸이로 인해 한국의 인지도와 이미지가 엄청나게 올라갔을거라 생각합니다.)

싸이 플래시몹 싸이 파리 공연(사진출처 : 연합뉴스) - 정말 사람들이 빼곡하게왔군요. 우리나라 시청공연 만큼은 아니지만 엄청난 수 입니다. 우리나라 가수가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2만명을 끌어 모았다는 것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일입니다.

우리나라 한류가 유럽에서 열풍이라고 대대적인 광고를 하긴 했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한 부분도 많습니다. 현지에서 인터뷰를 해보니 아는사람이 거의 없었는데요. 이는 한국문화 특히 케이팝이 유럽에서는 일부가 좋아하는 마이너한 부분이 있고, 아직은 한류라고 부르기엔 그 규모나 온도가 미진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번 싸이로 인해서 그 틀이 깨질 전망 입니다. 실제로 유럽여행 다녀온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유럽 나이트에서도 싸이 강남스타일이 나오기도 했었고, 일부 나이든 할아버지들도 한국인이라고 하니 싸이 싸이 라고 외칠만큼 벌써 생활의 일부가 된 느낌 입니다.

싸이라는 재미있고 즐거운 이미지가 한국이라는 나라와 오버랩된다면, 그간 한국하면 북한과 오버랩 됐던 부정적인 이미지도 많이 씻겨질 것이고, 한국사람하면 유쾌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싸이 파리 공연 / 싸이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 보이시나요? 대부분 현지 사람들인 것. 싸이가 끝이 아니라 싸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외국사람들이 우리 문화를 더 흥겹게 즐기고, 우리가 좋아하는 것이 그들도 좋아하는 것이 되는.. 생활의 일부가 공유되는 즐거움을 더 많이 만끽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싸이는 5일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을 순회하며 활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일에는 프랑스 언론을 상대로 무려 기자회견까지 할 예정이구요. 'Le Grand Journal' TV프로그램에 출연해 '강남스타일' 무대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외국 연예인이 우리나라에서 시청률이 높은 토크쇼 같은 프로그램에 나온다면 얼굴을 알리는데 훨씬 좋겠죠.

싸이도 미국에서와 마찬가지로 프랑스에서도 각종 채널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싸이 프랑스 파리 공연 / 2만명 싸이 플래시몹

 

그리고 싸이는 프랑스에서의 일정을 마친 뒤에는 영국으로 건너가 세계적 명문 옥스퍼드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강단에 까지 선다고 하네요. 정말 대박입니다. ㅎㅎ 옥스퍼드는 우리나라에서 서울대 같은 영국 최고의 명문 대학교 입니다.

싸이가 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강단에 까지 선다니, 영어가 능숙하니 이런 것 까지 되는군요 ^^ 우리나라 한류 스타들이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싸이는 이밖에 많은 현지 매체들과의 인터뷰 및 유명 토크쇼 출연 등이 계획되어있어, 싸이 열풍은 한동안 계속 될 예정입니다.

싸이 프랑스 파리 공연 / 2만명 싸이 플래시몹

 

그리고 우리의 박재상은, 10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이동, 11일 열릴 MTV 유럽 뮤직비디오 어워드(EMA)에 참석한다고 하네요.헐 ㅋㅋ 싸이 이번 유럽 일정은 뭐 하나 빼놓을게 없는 대박행보의 연속이네요. 싸이가 유럽뮤직비디오어워드에 참석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싸이는 EMA에서 강남스타일로 메인 시상 부문인 '베스트 비디오' 후보에 올라있으며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특별 공연도 펼치는 영예도 누릴예정입니다. 싸이 정말 대단하네요 소식 들어오는데로 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싸이 프랑스 파리 공연 / 2만명 싸이 플래시몹 동영상들

 

 

 

 

- 싸이 플래시몹 – 트로카데로 광장 도착

 

 

- 싸이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 플래시몹 기획 : 프랑스 라디오 음악채널 NRJ

 

- 싸이 플래시몹 강남스타일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