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싸이 MMVA 젠틀맨 마지막무대 싸이 수고했어요



싸이 MMVA(젠틀맨 마지막무대) 무대를 보니 참 대단하다고 생각되면서도 약간의 아쉬움도 남습니다. 싸이 빌보드 차트 순위가 공개될때마다 거의 축제분위기였던 얼마전을 생각해본다면, 싸이 MMVA 젠틀맨 마지막무대가 이렇게 관심을 받지 못하는걸 보면, 인기라는데 무섭고 냉정한거구나 싶ㄴ요.

싸이가 MMVA에서 '젠틀맨'의 마지막 무대를 마쳤습니다


17일 싸이는 자신의 트위터를 싸이 통해 싸이 MMVA(젠틀맨 마지막무대)에 대해서 

"MMVA가 TV에서의 마지막 '젠틀맨' 무대가 될 것 같다. 난 최고였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최선을 다했다고는 말할 수 있다. (It's gonna be the official final performance of #Gentleman on TV. I can't say I've been the best BUT I CAN say I've done my BEST! #MMVA)"

라는 글을 올리면서 자신의 심정을 정했습니다.

싸이는 지난 16일(현지시각) 캐나다 음악 전문 채널인 머치 뮤직이 주관하는 뮤직비디오 시상식 MMVA(MUCH MUSIC VIDEO AWARDS)에 참석했는데요.

싸이는 이날 오프닝 무대와 엔딩 무대에서 '강남스타일'과 '젠틀맨' 무대를 신나게 선보였지만, 이제는 즐거움은 있지만 예전과 같은 열광이 빠져있어서 인지, 팬으로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항상 성공만 할 순 없겠죠. 싸이 젠틀맨 정도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왠만한 대박가수들보다 돈을 훨씬 많이 벌었을 테니까요.

싸이가 이번에 젠틀맨을 통해서 잠시 쉬어가고, 강남스타일의 성공코드를 잘 분석해서 또하나의 대박신화를 이어 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