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슈퍼스타k5 한경일 박재한 / 슈스케5 한경일 동영상 다시보기



슈퍼스타k5 한경일 참가 소식을 듣고, 내가 아는 그 한경일이 맞는지 반신반의 했습니다. 세상에 한경일이 슈스케5에 나오다니;;; 조금은 충격이네요. 한경일 한사람을 사랑했네~~ 이노래는 왠만한 남자분들이라면 한번쯤 불러봤을법한 노래 입니다.



그만큼 유명한 한경일이 박재한이라는 본명을 가지고 슈퍼스타k5에 나오게 됐군요….

슈퍼스타k5 한경일 박재한 / 슈스케5 한경일

8월 16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5’ 2회에서는 자신을 경기도 안산에 사는 34세 박재한이라 밝힌 한 참가자가 출연합니다.

박재한(한경일)은 “슈스케5에 지원한 이유는 가수가 되고 싶어서다. ‘나는 그래도 가수다’ 말하고 살아왔는데, 남들의 시선은 그게 아닌 것 같더라. 다시 시작하고 싶었다. 심사위원님들도 날 못 알아보는 것 같다”고 이야기 하면서 자신이 슈퍼스타k5에 출연하게 된 이유를 이야기 했습니다.

 헐 왜이리 짠하냐 ㅜㅜ 함께 응원해요!

슈퍼스타k5 한경일 박재한 / 슈스케5 한경일

박재한은 이미 한경일이라는 이름으로 정규앨범을 5장 발매한 기존 가수입니다. 박재한은 “한 번 데뷔 해봤고, 그럼 두 번 데뷔하진 말란 말 없다”고 말하며 출연 계기를 밝혔는데요.

참 웃기면서도 너무 좀 그랬던게 한경일 심사를 조권이 하더군요-_-;;; 조권이 한경일을 감히 심사할 레벨은 절대 아닌데 말이죠.. 참 인지도와 인기라는게 이렇게 덧없고 무서운거구나 싶었습니다.

 

슈퍼스타k5 한경일 박재한 / 슈스케5 한경일

'내 삶의 반', '한 사람을 사랑했네', '이별은 멀었죠' 등 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던 그의 이번 봄 노래 '스무살 그 봄'이라는 앨범으로 2013년인 올해 4월쯤에 앨범을 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앨범은 빛한번 보지 못하고 망해버렸습니다. 한경일이 이 앨범이 망하고 나서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한경일 발라드는 예전에는 노래방 가면 꼭 누군가는 부를정도로 인기있는 발라드였지만 요즘 트렌드도 많이 바뀌고 쟁쟁한 가수들이 너무 많아 경쟁이 더 치열해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한경일의 인지도 또한 그가 쉬는동안 많이 하락했던것이 사실이구요

슈퍼스타k5 한경일 박재한 / 슈스케5 한경일

한경일이 데뷔한지 엄청 오래됐고, 몇번 크게 인기를 누린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슈스케에 출연을 했는데요. 일부 사람들은 한경일이 인기나 끌어보려고 나온거 아니냐는 의혹과 악플을 달기도 합니다. 

이제 막 음악을 시작하려는 지망생들과 함께 오디션 무대에 서서 경력차이가 몇배는 나는 한참 어린 후배가수 앞에서 평가를 받아야 하는 입장을 생각해본다면 한경일이 얼마나 큰 결심을 하고나왔을지.. 얼마나 큰 용기가 필요했을지.. 그런 생각들이 들면서 한경일을 응원하게 됩니다.

한경일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그에 대한 정보와 히트곡, 히트곡 동영상을 올려봅니다.

한경일

본명 박재한

출생 1980년 3월 19일

정규 앨범 1집 《한경일 No.1》(2002년 1월) – 대표곡 한사람을 사랑했네

정규 앨범 2집 《Travel Directions》(2003년 1월) – 대표곡 내삶의반

정규 앨범 3집 《New Wave》(2004년 3월 13일)

정규 앨범 4집 《B.O.Y. (Because Of You)》(2006년 1월 18일)

정규 앨범 5집 《Nature》(2007년 12월 28일)

한경일 정규1집이 2002년에 나왔었군요.. 11년이나 됐다니.. 한경일이 12년이 다되가는 경력에 5집가수임에도 불구하고 슈퍼스타k5에 나온걸 보면 예전에 좋아하던 한경일이라 반갑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안쓰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경일 본인이 한번 가수는 영원한 가수라며 이렇게 도전하는 모습을 보면 뭔가 힘이 나기도 합니다.

한경일이 끝까지 살아남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