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신형 i40 디젤 가솔린 연비 2015 i40 페이스리프트 살룬 바뀐점



i40가 얼굴을 바꾸고 나왔군요. 호불호가 갈리더군요. 기존의 차분한 느낌이 더 좋았다는 사람도 있고, 신형 i40가 좀 더 젊어보이고 좋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i40 디젤이 이번엔 얼만 팔릴까요 2015 i40 살룬이 이번에 얼굴과 함께 부품들도 바뀌긴 했지만 기존에 소비자들이 느꼈던 그 어중간한 포지션에서 벗어날지 의문입니다.

i40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크게 바뀐 큰 라디에이터 그릴 부분은 좋다는 사람보다는 싫다는 사람이 많은데, 항상 새로운 디자인이 나오면 거의 비슷한 분위기니 지나봐야 알것같습니다.

이번 신형 i40에는 6단 자동변속기 대신 신형 7단 더블클러치 변속기(DCT)가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얼마나 신뢰성을 줄지 기대반 의문반 입니다.


i40 를 생각하시는 분들 중, i40 웨건이 아닌 i40 살룬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마 LF와 고민을 많이 하실듯 합니다. 거기다가 i40 트렁크 누수 문제까지 나오면서 LF를 선택한 지인도 있구요. 이번 2015 i40 페이스리프트 역시 현대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 2.0’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신형 i40 달라진 외관은?

일 단 i40의 헤드램프, 테일램프에 변화가 있었슨비다 구 i40 모델의 헤드램프가 ‘S’자 모양의 LED가 들어갔었는데요. 이번에는 눈썹처럼 촘촘한 LED를 박아놨습니다. 그리고 범퍼 아래 LED 안개등이 들어갔구요. 신형 i40 테일램프엔 겹친 ‘ㄷ’모양의 면발광 LED가 들어갑니다. i40 페이스리프트는 외관에는 큰 차이가 있으나, 실내의 변화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2015 i40 엔진은 어떻게 바뀌었나, 신형 i40 디젤 엔진

엔 진은 기존 i40의 엔진을 다듬어서 2015년 9월부터 적용되는 Euro6 배출 기준에 맞췄다고 합니다.  1.7 e-VGT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34.7kg. 여기에 신형 7단 DCT 변속기가 들어갑니다. 구 i40 디젤 1.7이 힘이 딸려서 LF로 가신분들도 꽤 있는데, 얼마나 개선되었을까요

신형 i40 시승기를 보면 변속기 반응 속도가 빨라졌다고 하지만, 일반인들의 시승기가 많이 나와봐야 압니다.

i40 디젤 주행감 단단해졌다

현대측에서는 기존의모델보다 주행감을 독일 아우토반에서 다듬어서 업그레이드 했다고 하는데;; 차 나올때마다 이런 광고성 미사여구는 뭐 맨날 나오는 이야기니 흘려도 좋을듯 합니다. 달라져봤다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 얼마나 달라졌을라구요

i40 연비 좋아졌을까?

엔 진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34.7kg. 1마력, 1.7kg 높아졌습니다. i40 연비 좋아졌나 해서 봤더니 오히려 가솔린 모델은 0.2 떨어졌다고 하네요. i40 연비가 살짝 떨어진 이유는, 최고출력에 대한 튜닝이 들어가면서 마력이 떨어졌고, 40kg 무거워져서 연비가 안좋아 졌다고 합니다.

신형 i40 디젤 연비는 어떻게 변했나

올해 i40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 연비 개선은 디젤모델을 중심으로 개선됐습니다. 2015 i40 디젤 모델에  7단 더블클러치 변속기(DCT), ISG(정지할때 시동꺼지는거) 등으로 연비의 효율을 높였는데요.

신형 i40 1.7리터 디젤 왜건 연비 : 15.1km/l –> 15.5km/(17인치 휠 기준).

신형 i40 1.7리터 세단 연비 15.1km/l –> 16.2km/l(17인치 휠 기준)

이것도 직접 몰아봐야 아는 부분이죠.

가장 중요한 가격

i40 가솔린 가격은 D-스펙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 했습니다. 그리고 저가형 모델인 ‘유니크’가 새로 생겼습니다.

신형 i40 가솔린 가격

- 유니크 2,495만원

- PYL 2,660만원

- D스펙 2,875만

신형 i40 가솔린 왜건

- 유니크 2,595만원 - PYL 2,760만원

- D스펙 2,955만원이다.

2015 i40 디젤 가격

각각 트림에 250만원 더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