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우버택시 무료화 우버택시 요금 무료, 우버택시란? 우버 무료, 우버x 무료



우버택시가 흥미롭게 나오는군요. 오늘 우버택시 무료화 한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한국에 얌체스러운 짓으로 천재소리 들을 사람들이 한둘이 아닌데 우버택시 요금 무료가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요? 물론 우버택시 측에서 어느정도 계산을 하고 나왔겠지만, 코스트코 양파 사라지는걸 봐야 아 이거 쉽진 않겠구나 할겁니다.

우버 무료, 얼마나 버틸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버택시가 한국에서 자리를 잘 잡았으면 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택시기사들이 짜증나는 태도로 불쾌했던적이 수십번이니까요.

우버택시 요금 공짜로? 레알? 트루?

우버 무료 효과 있을까, 한국의 법망을 빠져나가기 위한 우버택시 무료 선언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택시기사들의 적이 되어버린 우버택시, 우버 역시 지금 갈길이 멉니다. 일단 한국에서는 법으로 조여오고있지, 카카오택시 등 비슷한 대안이 하나둘씩 나올 예정이지.. 뭔가 특단의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단 정확하게 이야기 하자면, ‘우버x 무료’ 입니다. 우버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두가지가 우버x 그리고 우버택시 입니다.

 

 

우버택시란? 무엇인가.

우선 우버택시란 쉽게 말해서 어플을 통해서 쉽게 부르고, 요금계산도 정해놓은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서비스를 이야기 합니다. 카드를 가지고 나오지 않았어도 등록해놓은 카드를 통해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우버앱으로 부르면 gps에 찍힌 장소로 알아서 찾아오고, 또 내가 정해놓은 장소로 데려다 줍니다. 결제는 알아서 되니 내리면 되겠지요.

 

 

택시기사들에게 우버택시란?

우버택시가 좋은점은 우버앱으로 부르면 어떤 기사가 오는지 그 기사의 평점은 몇점인지, 그리고 출발지점부터 도착지점까지 대략 얼마의 요금이 나올것인지 미리 다 알수 있다는 것 입니다.

우버택시 요금이 좀 더 비싼편이긴 하지만, 저는 지방까지 기사들만 많아진다면 얼마든지 사용할 생각이 있습니다.

우버 무료화 선언까지 하는걸 보면 그냥 물러서진 않을것 같은데요. 저는 꼭 자리잡아야 한다고 봅니다. 우버같은 서비스가 자리를 잡으면 좋은것이, 외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어이없는 바가지 요금에 당하지 않을 수 있고, 반대로 우리가 해외에 나가면 우버앱을 통해서 해당 지역의 택시를 타고 서로 대화없이 이동 후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우리도 바가지를 쓰지 않게 되지요.

 

다시 우버 무료 이야기로 돌아가서..

우버x 무료 소식이 전해진 이후에, 우버x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우버x는 자동차를 가진 일반인에게 돈을 지불하고 이동하는 서비스 입니다.

우버기사로 등록된 사람들은 우버로 부터 돈을 받고 운행을 하는데, 한번에 최대 3만원까지이고, 우버 무료 시승은 1주일에 30번 가능하다고 하니 무제한 이나 다름없습니다.

물론 진짜 우버x 무료 서비스가 이렇게 지속적으로 될지는 의문입니다.


원래 우버택시 요금 얼마였나? '조금 비싸지만 메리트 있는 우버택시 요금'

우버택시 요금, 기본 2500원부터 시작합니다.
 
우버택시 요금

기본 2500원

우버택시 요금 추가.

1㎞ / 610
1분 / 100 원의 요율 적용


우버택시 요금은 쉽게 말해서 모범택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버택시 요금 우버블랙은?

우버택시 요금은 한가지가 아닙니다. 고급형인 우버블랙은 기본요금 5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시간 거리에 따라서 조금씩 요금이 올라가는데요. 일반 택시의 요금보다 1.5배에서 2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딱히 많이 사용될 것 같진 않습니다. 우버블랙의 경우에는 외제차나, 제네시스, 에쿠스, k9 같은 고급차로 승객을 태웁니다.



우버X 무료 전환 이유는? 법의 압박을 벗어나기 위한 ‘우버 무료 서비스’

그동안 서울시는 여객사업자운수사업법을 통해서 우버를 압박해 왔습니다. 우버 기사는 여객사업자(택시기사 라이센스 같은거)가 아니고, 우버 회사 역시 여객사업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우버 무료가 정말로 이루어지게 된다면 이는 ‘카풀’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법으로 규제하기도 힘들어 집니다.

서울시는 지금까지 우버X, 우버택시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을 위반했다며 '신고포상금제'까지 시행하면서 우버를 압박했습니다. 우버 기사들에게도 벌금을 받고, 신고한 승객에게는 백만원이라는 큰 포상금을 주겠다고 했으니 우버로서는 손발이 꽁꽁 묶이게 된것이지요.

하지만 포상금 지급사례는 아직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버 측에서는 무료화를 통해서 이 난국을 헤쳐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