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딕펑스 연극이끝난후 듣기 다시보기 가사



딕펑스 연극이끝난후 듣기 다시보기 가사

딕펑스 연극이 끝난 후 다들 들어보신후 어떠셨나요. 개인적으로는 오늘 무대중 딕펑스 연극이끝이끝난후가 가장 좋았는데요. 이번 슈스케4는 결국 정준영 로이킴 2강으로 나가면서 논란의 대상이 될 것 같은데요.

딕펑슨는 결과야 어떻듯 나중에 가수 데뷔해도 잘 할 것같네요

딕펑스뿐 아니라 이번 무대의 선곡들은 '국민의 선택'이라는 미션에 따라 시청자가 직접 고른 곡들입니다.. 딕펑스가 불러서 이승철의 극찬까지 들었던 이 곡은 대학가요제 수상곡인 샤프의 '연극이 끝난 후'

 

딕펑스가 부른 연극이 끝난후는 1980년 제4회 대학가요제 은상을 수상한 오래된 곡이지만, 영화 친구에서 김보경이 불러서 지금 20대중후반-30대초반 들에게도 어느정도는 익숙한 편입니다.

딕펑스는 무대에서 실력을 선보이기 전에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히며 시작했습니다.

 

딕펑스는 지난번무대에서 무대를통한 소통을 배웠다고 하더니, 그들이 했던 말답게 딕펑스의 무대는 편안함과 담백함 그리고 관객과 통하는 유쾌함이 있었습니다.. 딕펑스의 강점인 편곡과 듣기좋은 보컬, 거기다 홍대 인디밴드경력이 보여주는 무대매너까지. 딕펑스 연극이끝난후의 무대는 노래가끝난후까지 여운이 남았습니다.

진심은 통한다고 했던가요, 그들이 관객과 소통하고자 했던 딕펑스의 노력은 관객뿐 아니라 심사의원들의 마음까지 닿았나 봅니다. 심사위원들로 부터 "항상 보컬이 강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오늘 제대로 매력을 보여줬다. 기분이 좋다" "슈퍼세이브 값을 톡톡히 해냈다" 등의 극찬을 이끌내는데 성공하며 합격합니다.

특히 오늘 의외였던 거슨 이승철의 극찬이었는데요 "보컬 김태현에게 처음으로 소름이 끼쳤다. 너무 좋았다. 기타 없는 구성이 특이했었는데 이제는 특별해지는 거 같다. 80년대 그룹사운드를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라는 흔치않은 극찬을 보냈습니다.

 

딕펑스 연극이 끝난후와 영화 친구에 나온 연극이끝난후 비교해볼까요?^^(딕펑스 연극이끝난후는 아래에 있습니다)

 

딕펑스의 매력은 4명의 호흡과 인디밴드 특유의 통통튀는 매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딕펑스 무대가 심심한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하지만 뭔가 한방이 부족했었죠.

그런 부족함을 오늘 매워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딕펑스 연극이끝난후 무대 장면

딕펑스  연극이끝난후 무대 장면

개인적으로 딕펑스 연극이 끝난 후 무대에서 이 장면 좋아하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은은하게 비춰지는 조명아래서 천천히 몰입을 이끌어내며 그리고 이후 반전 분위기를 위한 가성이 좋았습니다.


딕펑스가 좋은 이유는, 딕펑스만의 색깔이 뚜렷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족쇄가 될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큰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이번 무대역시 딕펑스무대답다는 느낌이 들기에 충분했는데요. 오디션 초반에 비해 점점더 발전하고 빠른속도로 성숙해지는 그들의 무대는 슈스케4 이후까지도 기대감을 가지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후 라운드 입니다. 정준영 로이킴이 수려한 외모로 벌써부터 많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고, 슈스케 제작진 입장에서도 그 둘이 흥행면에서 좋은 카드이기 때문에,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로이킴 정준영 둘중 하나가 우승 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고 있는데요.

딕펑스가 마지막 결정적인 한방이 있는 히든카드 보여주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것이라 봅니다.

딕펑스는 오늘의 극찬을 잊어버리고, 위기감으로 다시 재무장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것입니다.

 

딕펑스 연극이끝난후 동영상

 


연극이 끝난 후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