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 is 한국인 터키 실종 사건 > 슈어스팟 터키 김군 신상 터키 김군 부모 터키 한국인 실종 터키실종자 김군



한국인 터키 실종  터키 실종자 김군

터키의 시리아 접경지에서 실종된 한국인 김모(18) 군의 행적은 여전히 오리무중 입니다.

김군 트위터에 IS 를 찬양하는 듯한 글들이 쓰여 있었다고 합니다
수사당국은 김군의 컴퓨터 분석과 호텔 폐쇄회로(CC)TV 분석을 토대로 김군의 시리아행을 추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is 한국인 터키 실종, 김군 실종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은 1월 20일 김군 부모님을 조사 했습니다. 아들 김군이 터키로 여행을 가게 된 배경을 조사한 뒤에 수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컴퓨터 분석결과, 김군의 여행 경로 등 여러 정황을 근거로 김군이 시리아로 넘어갔을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금은 충격적인 사실을 접하게 됩니다. 실종된 김군이 사용한 컴퓨터를 분석해 본 결과 김군과 터키 현지 인물이 개설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자가 자주 대화를 나눴고 비밀 메시지도 주고받은 정황을 포착을 하고 말았는데요. 


< is 한국인 터키 실종 사건 > 슈어스팟 터키 김군 신상 터키 김군 부모 터키 한국인 실종 터키실종자 김군 에 대해 준비 햇습니다.

한국인 터키 실종 터키 실종자 김군

  김군 트위터 아이디로 'H. abdou ******' 인 인물과 접촉을 해서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 가입 문의를 한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김군은 이 인물과의 대화에서 'ISIS(이라크-시리아 이슬람국가ㆍIS의 전신)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난 터키 갈 준비가 돼 있는데 어디서 형제를 만날 수 있나'고 물었었습니다.


이 인물은 김군에게 '이스탄불의 하산이라는 형제에게 전화하라'라고 답하며 하산의 전화번호를 알려줬다고 합니다..
 김군이 터키의 시리아 접경지역인 킬리스의 한 호텔에서 시리아 번호판을 단 승합차 택시를 타고 이동을 했다고 외교부 당국자는 이야기 합니다.
실종된 김군은 평소 트위터에 IS를 찬양해 왔고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는 의사의 등의 글들이 썻던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인 터키 실종

김 군은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고 한동안 글을 올리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9월 25일에야 알라를 찬양하는 글을 리트윗하는 것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0월 4일 IS 대원과 현지인들이 찍힌 사진을 올리며 본격적으로 활동했습니다.
김 군은 "어떻게 ISIS(IS의 전 명칭, 이라크 시리아 이슬람 국가)에 합류해야 하는지 알고 싶다. 나는 ISIS에 합류하고 싶다"고 글을 올렸었고, 비슷한 내용을 아랍어로도 올리기도 했습니다.
김 군은 이후 IS와 관련한 다른 사용자들의 글이나 사진을 리트윗을 하면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IS에 합류하겠다는 글을 제외하고 눈에 띄는 게시물은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는 내용의 글이 있었습니다.


is 터키 실종자 김군

그리고 또 김 군은 지난해 2014년 10월 5일에 "이 시대는 남성이 성차별을 받는 시대", "그리고 나는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 그래서 나는 IS를 좋아한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한국인 실종자 김 군은 자신에게 멘션을 한 사용자에게 "도와줘서 감사하다. 당신에게 알라의 축복이 깃들기를"이라는 내용의 글을 남기기도 했었습니다..

대체 정체가 무엇인지. 왜...이렇게..


한국인 터키 실종, 슈퍼스팟 사용…SNS 계정 이용자와 수차례 대화한 흔적 발견

터키의 시리아 접경 도시 킬리스에서 지난 1월  10일 실종된 김모(18)군이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가 조직원 모집에 사용하는 대표적 채팅 프로그램 ’슈어스팟’을 사용한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is

터키 실종 10대 한국인, 현지 인물과 비밀 SNS 이용한 것으로 드러나..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과는

"김 군이 '슈어스팟'이라는 SNS를 활용해 터키에 있는 사람이 개설한 트위터 계정 이용자와 수차례 대화한 흔적이 확인됐다"

슈어스팟은 서버를 거치지 않고 이용자의 스마트폰끼리 직접 연결해 대화가 가능하고, 내용 역시 암호화돼 보안성이 높은 암호 메신저입니다.


1월 19일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과는

"슈어스팟은 보안성이 뛰어나고 대화 내용이 서버에 남지 않으며

발신자가 얼마든지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IS가 ’KIK’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김 군은 터키에 있는 한 인물의 계정과 트위터 PC 버전으로 지난해 12월까지 꾸준히 대화를 했었고, 이들이 대화 도중 가끔 "트위터 말고 슈어스팟을 쓰자"라고 의견을 교환한 뒤 내용이 끊기는 대목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is

이 SNS 이용자가 김 군이 여행을 가기 전 가족에게 터키에서 만날 것이라고 말한 하산이란 펜팔 친구로 추정되지만 아직 동일인 여부를 단정할 수 없습니다.

김 군이 휴대전화를 들고 간 뒤 실종돼 실제 슈어스팟을 썼는지 여부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휴대전화 통화내역 분석에서 김 군은 터키로 출국하기 전 국제전화를 하거나

터키 도착 뒤 현지 전화와 통화한 내역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일각에서는 김 군이 휴대전화 대신 슈어스팟을 활용해 현지인과 대화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가 되었ㅅ브니다.
현재 이사건으로 인해 경찰은 최근 김 군의 이메일 사용 내역에 대한 정밀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 is 한국인 터키 실종 사건 > 슈어스팟 터키 김군 신상 터키 김군 부모 터키 한국인 실종 터키실종자 김군